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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Java] 클래스와 객체 본문
클래스와 객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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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함수형 언어
객체 지향 언어 특징
캡슐화
- 정보은닉 : 필드나 메서드를 외부에서 알지 못하도록, 접근하지 못하도록 제한하여 정보를 은닉할 수 있다. (접근 제한자)
- 비슷한 역할의 데이터와 기능을 하나의 객체로 묶어 관리하는 것.
상속
- 기존 클래스의 특성들을(필드, 메서드) 다른 새로운 클래스가 물려받는 것.
추상화
- 객체들의 공통적인 특성들을 따로 분리해두는 것.
다형성
- 하나의 객체가 여러 가지 타입을 가질 수 있는 것.
- 남자가 아빠, 남편, 직원의 특성을 가질 수 있는 것처럼.
객체 생성 메모리 할당
과정
class Circle {
int radius;
String color;
double calcArea() {
return Math.PI * radius * radius;
}
}
public class CircleTest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Circle obj;
obj = new Circle();
obj.radius = 100;
obj.color = "blue";
double area = obj.calcArea();
System.out.println("원의 면적 = " + area);
}
}
1. Circle obj; 참조 변수 선언
2. obj = new Circle(); 객체 생성
3. obj.radius = 100; obj.color = "blue"; 필드 값 대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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